본문 바로가기

주엽동성당

말씀과 함께, 공동체와 더불어

성경 이어쓰기

2019-07-05 05:17

이사야서 27장 1절부터 13절까지

329
정계순 엘리사벳
1.그날에 주님께서는 날카롭고 크고 세찬 당신의 칼로 도망치는 뱀 레비아탄을, 구불거리는 뱀 레비아탄을 벌하시고 바다 속 용을 죽이시리라.
2.그날에 너희는 이아름다운 포도밭을 이렇게 노래하리라.
3."주님인 나는 이 포도밭을 지키는 이. 시간마다 물을 주고 아무도 해치지 못하도록 밤낮으로 지킨다.
4.나는 성내지 않는다. 가시덤불과 엉겅퀴가 있으면 그것을 쳐 없애려고 달려들어 모조리 불태워 버린다.
5.이렇게 되지 않으려거든 내 보호에 매달리고 나와 평화를 이루어라, 나와 평화를 이루어라."
6.장차 야곱은 뿌리를 내리고 이스라엘은 싹이 트고 꽃이 피어 그 열매가 누리에 가득 차리라.
7.그를 내리친 자들을 내리치신 것처럼 그분께서 그를 내리치셨더냐? 그를 죽인 자들을 죽이신 것처럼 그분께서 그를 죽이셨더냐?
8.그분께서는 그를 내몰고 내쫓으시어 벌하시고 샛바람이 부는 날 그를 거센 바람으로 몰아내셨다.
9.이리하여 야곱의 죄는 용서받으리라. 그가 제다느이 모든 돌들을 부서진 횟돌처럼 만들고 아세라 목상들과 분향 제단들을 다시 세우지 않으리니 이것이 모두 그 죄악을 없앤 괄과기 되리라.
10.요새 성읍은 정막헤지고 광야처럼 버려진 텅 빈 마을이 되리라. 거기에서 송아지가 풀을 뜯고 거기에 누워 나무 줄기들을 모조리 먹어 치우리라.
11.그 가지들이 마랄 꺾어지면 여자들이 와서 그것들로 불을 지피리니 이백성이 슬기가 없는 백성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들을 지으신 분조차 그들을 가엾이 여기지 않으시고 그들을 빚으신 분조차 그들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으시리라.
12.그나렝 이러한 일이 일어나리라. 이스라엘 자손들아 주님께서는 유프라테스 강 줄기에서 '이집트 마른내'에 이르기까지 마당질을 하시어 너희들을 하나하나 모아들이시리라.
13.또 그날에 이러한 일이 일어나리라. 큰 나팔 소리가 울리리니 아시리아 땅에서 멸망해 가던 이들과 이집트 땅에 흩어진 이들이 모여 와 예루사렘의 거룩한 산에서 주님을 경배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