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엽동성당

말씀과 함께, 공동체와 더불어

성경 이어쓰기

2020-07-27 12:04

호세아서 10장 1절부터 15절까지

812
정계순 엘리사벳
1.이스라엘은 가지가 무성한 포도나무 열매를 잘 맺는다. 그러나 열매가 많을수록 제단들도 많이 만들고 따잉 조하질수록 기념 기둥들도 좋게 만들었다.
2.그들의 마음이 거짓으로 가득하니 이제 죗값을 치러야 한다. 그분께서 그 제단들을 부수시고 그 기념 기둘들을 허물어 버리시리라.
3.이제 그들은 말하리라. "우리가 주님을 경외하지 않아서 임금이 없지만 임금이 있다한들 우리에게 무엇을 해 주리로?"
4.그들은 말만 하고 헛맹세로 계약을 맺는다. 그리하여 법이라는 것이 밭고랑의 독초처럼 솟아난다.
5.벳 아웬의 송아지 때문에 사마리아 주민들이 떤다. 정녕 그 송아지 때문에 그 백성이 통곡하고 그 우상을 숭배하던 사제들도 통곡하리라. 그들을 기뻐 뛰게 하였던 그 송아지의 영광이 그곳에서 사라졌기 때문이다.
6.그 송아지도 아시리아로 옮겨져 대왕에게 선물로 바쳐지리라. 에프라임은 부끄러운 일을 당하고 이스라엘은 자기의 계왹 때문에 부끄럽게 되리라.
7.사마리아는 망하리라. 그 임금은 물 위에 뜬 나뭇가지 같으리라.
8.이스랑레의 죄악인 아웬의 산당들은 무너지고 가시덤불과 엉겅퀴가 그 제단들 위까지 얼라가리라. 그때에 그들은 산들에게 "우리를덮쳐 다오!", 언덕들에게 "우리 위로 무너져 다오!" 하고 말하리라.
9.이스라엘아 너는 기브아 시절부터 죄를 지었다. 거기에서 줄곧 그러하였으니 전쟁이 기브아에서 죄짓는 자들에게 닥치지 않겠느냐?
10.나는 귿ㄹ을 징벌하러 가리라. 그들이 두 가지 죄악 때문에 벌을 받을 때 민족들도 그들을 거슬러 모이리라.
11.에프라임은 길이 잘 든 암소 타작하기를 좋아하였다. 나는 그 아름다운 목에 멍에를 씌웠다. 나는 에프라임에게 쟁기를 끌게 하리라. 유다는 밭을 갈고 야곱은 써레질하게 하리라.
12.너희는 정의를 뿌리고 신의를 거두어들여라. 묵혀 둔 너희 땅을 갈아 엎어라. 지금이 주님을 탖은 때다. 그가 와서 너희 위에 정의를 비처럼 내릴때까지.
13.너희는 악을 갈아서 불의를 거두어들이고 거짓의 엶내를 먹었다. 너희가 병거와 수많은 전사들을 믿었기 때문이다.
14.그러므로 너희 백성 가운데에서 전쟁의 함성이 일고 너희의 요새들이 모두 무너지리라. 전투의 날에 살만이 벳 아르벨을 무너뜨렸듯이 적군이 어미를 자식들 위로 내동대이치리라.
15.베텔아 너희가 그렇게 되리라. 너희가 지은 그 큰 조악 때문이다. 세벽녘에 이스라엘 임금은 반드시 망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