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엽동성당

말씀과 함께, 공동체와 더불어

성경 이어쓰기

2020-07-30 18:07

호세아서 12장 1절부터 15절까지

906
정계순 엘리사벳
1.에프라임은 거짓말로 나를 에워싸고 이스라엘 집안은 속임수로 나를 에워쌌다. 그러나 유다는 여전히 하느님과 함께 걸으며 '거룩한 이' 에게 성실하다
2.에프라임은 바람을 먹고 온종일 동풍을 쫓아다니며 거짓과 폭력을 늘려 간다. 그들은 아시리아와 계약을 맺고 이집트로 기름을 날라 간다.
3.주남깨서 유다를 재판하시어 야곱을 그 걸어온 길에 따라 벌하시고 그 행실에 따라 갚으시리라.
4.그는 모태에서 제 형을 속이고 어른이 되어서는 하느님과 겨루었다.
5.그는 천사와 겨루어 이기자 울면서 그에게 호의를 간청하였다. 그는 베텔에서 하느님을 만났고 하느님꼐서는 거기에서 그와 말씀하셨다.
6.주님은 만군의 하느님 그 이름 주님이시다!
7.그러니 너는 네 하느님께 돌아와 신의와 공정을 지키고 네 하느님께 늘 희망을 두어라.
8.속임수 저울을 손에 든 장사꾼 속이기를 좋아하는 자
9.에프라임은 말한다. "나는 정말 부자가 되어싿. 한재산 얻었다. 내가 벌어들인 그 모늗 것에서 죄가 되는 잘못을 아무도 찾아내지 못할 것이다."
10.나는 이집트 땅에서부터 주 너의 하느님이다. 축일 땨처럼 나는 다시 너를 천막에서 살게 하리라.
11.나는 예언자들에게 말하리라. 바로 내가 환시를 많이 보여 주고 예언자들을 통하여 미유로 말하리라.
12.길앗에 불의가 자리 잡고 있으니 그들은 진정 헛것이 되고 말리라. 그들이 길갈에서 황소들을 잡아 바치니 그들의 제단도 밭고랑의 돌무더기처럼 되리라.
13.야곱은 아람 땅으로 달아났다. 이스라엘은 아내를 얻으려고 종살이하고 또 아내를 얻으려고 양 떼를 돌보았다.
14.주님은 예언자를 톻아여 이스라엘을 이집트에서 데리고 올라올 고 이스라엘은 그 예언자를 통하여 보호를 받았다.
15.그러나 에프라임이 주님의 화를 크게 돋우었으니 주님은 그가 흘린 남의 피를 그 위에 쏟고 그가 준 치욕을 그에게 되돌리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