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엽동성당

말씀과 함께, 공동체와 더불어

알림마당

2020-02-01 00:25

(1.31)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의정부 교구 사목지침

1,263
홈페이지 관리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의정부교구 사목지침(1.31)



† 주님의 평화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많은 분들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의정부교구에서도 감염확산방지 노력에 동참하고, 교우들의 안전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사목지침을 전달하오니 각 본당 및 기관에서는 숙지하시고 교우들에게도 전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많은 이들이 걱정하는 이 어려움이 하루 빨리 진정되고 질병으로 고통받는 분들과 의료진들을 위해서도 교우들과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2월 중에 계획된 교구ㆍ지구 또는 본당 단위의 크고 작은 행사, 연수, 교육 등의 활동은 감염확산에 따른 위험과 신자들의 심리적 부담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하고,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취소 또는 연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득이 행사와 교육을 진행할 경우에도 관계 부처나 기관에서 발표하는 주의사항을 참조하여 감염이 확산되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발열, 오한, 두통, 기침, 호흡곤란 등 의심 증상이 있거나, 평소에 지병이 있어서 감염에 대한 심리적 부담이 큰 경우에는 사태가 확실히 진정될 때까지 주일미사 의무를 관면합니다. 이 같은 이유로 주일미사를 참석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날의 성경말씀을 묵상하고 묵주기도 5단이나 본인이 선택한 적절한 기도를 대송으로 바칩니다. 이 경우 다른 대죄가 없다면 고해성사를 보지 않아도 됩니다.


3. 본당 주일학교의 휴교 여부는 본당 신부님들의 판단에 맡깁니다.


4. 신부님들은 미사 전후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고 다른성체분배자들도 미사 전에 손을 항상 깨끗이 씻도록 하며 기침을 할 때는 팔 또는 옷소매를 이용해 입을 가리시길 바랍니다. 미사 중 악수나 다른 형식의 직접적인 접촉(평화의 인사. 주님의 기도 등)과 양형영성체는 하지 않기 바랍니다. 각 본당과 시설, 기관 등에서는 손소독제 등 필요한 위생용품을 비치하여 신자들의 위생관리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5. 본당에 비치된 공용 성가책이 있다면 이를 거두어 따로 보관하며, 개인 성가책을 지참하도록 합니다. 또한 성전 입구에 성수를 두지 않으며, 교우들이 마스크를 쓰고 미사에 참석할 수 있음도 공지하여 주십시오.


6. 견진이나 본당 봉헌식, 축복식 등의 행사 후에 본당 전교우가 함께 하는 식사나 음식나눔은 하지 않습니다.


7. 교구장의 본당 사목방문 때에도 증상이 의심되거나 지병이 있어서 감염에 대한 심리적인 부담이 큰 사목위원, 구⋅반장 및 단체장은 참석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님과 함께
사무처장 맹 제 영 신부



0f85f88f5cfffc3ecd4e1f3d7487c826_1580524343_0862.jpg

https://www.youtube.com/channel/UC3svSOO5880pqloczJyEgkw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