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엽동성당

말씀과 함께, 공동체와 더불어

알림마당

2020-02-01 13:10

(2.01)신종 코로나 관련 천주교 주엽동성당 사목지침

2,018
홈페이지 관리자

<신종 코로나 관련 천주교 주엽동성당 사목지침>



교구의 긴급 사목 지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주엽동성당 사목지침을 공지합니다.
모든 교우들과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주일미사 의무>
교우들 중에 발열, 오한, 두통, 기침, 호흡 곤란 등의 의심 증상이 있거나, 평소에 지병이 있어서 감염에 대한 심리적인 부담이 클 경우에는,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주일미사 참례 의무를 <관면>합니다.


2. <대송>
이와 같은 이유로 주일미사를 참례하지 못하는 교우들은 <그날의 성경 말씀>을 묵상하고 <묵주기도 5단>을 바치거나, 본인이 선택한 적절한 기도를 대송으로 바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미사 참례하지 않은 것에 대한 고해성사는 관면(寬免)입니다.


3. <미사 참례 관련>
모든 신자분들은 미사 중에 악수나 다른 형식의 접촉은 하지 않습니다. 또한 성체 분배자는 손을 깨끗이 씻고 소독한 뒤,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더불어 일반 교우들도 미사 중 마스크 착용을 권고합니다. 


4. <성가책>
성전에 비치된 공용 성가책은 일시적으로 회수하여 보관합니다. 가급적이면 성가 선곡자는 교우들이 성가책 없이 부를 수 있는 성가로 곡을 선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개인 성가책을 사용합니다. 


5. <성수대>
성전 입구에 마련된 성수대 사용을 잠정 중단합니다. 대신 비치된 세정제를 사용해 주십시오.


6. <요셉방 이용 자제> & <주일 커피제공 일시적 중단>
요셉방(만남의 방) 이용을 가급적 자제해 주시고, 주일 9시와 11시 미사 후 커피제공도 일시적으로 중단합니다(단, 성물방 운영은 유지합니다).


7. <각종 모임>
각 단체 모임이나 활동과 행사를 1항과 같은 이유로 취소 또는 연기할 수 있습니다. 각 <단체장님들>은 단체원들의 의견을 들어 각 분과장님들과 상의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진행하기로 계획한 단체 모임이나 활동과 행사에 신자분들이 참석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서로 배려해 주시고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8. 교중미사 유투브 생중계
매주 본당 교중미사를 유투브로 생중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주일미사 참석이 어려우신 분들은 기도와 함께 유투브로 미사 시청도 가능합니다.


-검색 키워드
[라이브] 가톨릭 천주교 주엽동성당


3fa3085d26e9e5c8c3f0c8f19ec466ee_1580530102_4044.jpg

https://www.youtube.com/channel/UC3svSOO5880pqloczJyEgkw 

기타 변경 추가 사항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의 진행되는 추이를 지켜 보며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2월 5일(수) 오후 2시로 예정된 의정부교구 사제, 부제 서품식은 예정대로 진행이 됩니다.

서품식에 참석하시는 분들은 마스크를 쓰고 전례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 세정제를 서품식장 곳곳에 설치하고, 예식 전 서품식 장 내부와 외부를 살수 소독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서품식 참여하는 분들의 체온 체크를 위해 화상 열감지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이번 사제, 부제 서품식은 평화방송에서 생중계를 하므로, 집에서 직접 시청하실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2020년 2월 1일            

 천주교 의정부 교구      
 천주교 주엽동 성당      
주임신부 이병헌 베드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